2021/12 9

3일의 법칙만 이해해도 고가에 안 물립니다

개인투자자가 항상 최고가에 물리는 경우가 많은데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합니다. 보고 있던 종목이 급등하면 상한가를 가는 상상을 하며 최고가에 매수하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눌림목 매매입니다. 눌림목 매매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3일선 매매이며 이러한 흐름들을 통계낸 것이 3일의 법칙입니다. 물론 제가 그냥 이름 붙혔습니다. 급등한 주식은 보통 2일 쉬고 3일 째 급등한다는 법칙으로 같은 개녑으로 5일의 법칙이 있습니다. 급등한 종목을 놓고 보면 대부분 비슷하게 작용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과거 주식 시장은 3일 결제가 적용되어 매매를 하였는데 (이러한 개념이 현대에는 바껴야 한다고 봅니다) 100만원의 주식을 사기 위해서 100만원이 필요한 것이..

중국 국영 통신사 NFT 컬렉션 출시

수요일 발표에서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NFT 수집품의 첫 시리즈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이 움직임은 이전에 중화인민공화국(PRC)이 기피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엄지손가락입니다. 공식적으로 신화통신은 2021년에 기자들이 찍은 사진 11장 중 1만장을 출판할 계획이다.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최근 사건에 비추어 볼 때 NFT로의 도약은 당혹스럽습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ETH) 채굴이 금지된 전국적인 암호화폐 단속에 이어 중국은 최근 메타버스(Metaverse)에서 NFT를 목표로 삼고 이를 철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반암호화 정서에도 불구하고 거대 기술 기업인 Tencent와 Huawei는 Metaverse에서 상표권 추구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12월 초에 더 광범위..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자매회사, 6천만 달러 모금

국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 두 나무는 블록체인 부문 람다 256(Lambda256)이 신규 자금을 확보하면서 블록체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공시된 바에 따르면 람다256은 시리즈 B 라운드에서 7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해 기업 가치를 3억 원 이상으로 평가했다. 이 회사는 Luniverse라는 자체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용 엔터프라이즈급 체인에 중점을 둡니다. 자금 조달 라운드에는 기술 대기업 한화시스템, 여행 기술 스타트업 야놀자, 자전거 제조업체 대림, DSC인베스트먼트, 신한 벤처캐피털, KB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와 같은 주요 벤처 캐피털 회사와 개인 투자자가 포함되었습니다. 두 나무도 라운드에 참가했다. 대림산업, SBI인베스트먼트 등 신규 ..

Blockchain은 Metaverse에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가능하게 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은 2017년 처음 시작된 이후로 먼 길을 왔습니다. 엔터프라이즈용 블록체인은 처음에 공급망 관리에 주로 사용되는 허가된 개인 네트워크에 구축된 기술로 시작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숙해짐에 따라 기업은 이더리움과 같은 무허가 공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으로 빨리 감기 — 기업은 이제 Metaverse에서 보다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만들기 위해 분산 개념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인 Chainlink Labs의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William Herkelrath는 Metaverse를 정의하기 어렵지만 분산형 금융 또는 DeFi에서 자연스럽게 성장하는 생태계의 집합체라고 믿습니다. “기업은 외부 세계와 상호..

상대가 진짜 똑똑하게 코인을 구입하는지 구별할수 있는 방법

미국 경제매체인 Inc의 한 기사를 읽다 보니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자신이 같이 일하고자 하는 '똑똑한 사람'의 기준을 다음과 같이 말한다.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이해를 수정한다. 그들은 이미 해결했던 문제들에 대해서도 다시 고려해본다. 그들은 기존 사고에 대항하는 새로운 관점, 정보, 생각, 모순, 도전 등에 대해 열려있다. 자신의 예전 생각이 잘못되었다면 언제든 바꾼다." 그런데 많은 리더가 새로운 정보가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기존 의견을 잘 바꾸지 않는다. 왜일까? 자신의 의사결정을 바꾸는 것은 '자신이 틀렸고 패배했고 어리석었다'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설령 새로운 증거가 나타나서 과거 의견이 잘못된 것이 명백함에도 의견을 잘 바꾸지 않는다. 특히 ..

중국 금리 인하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영향

옵션 트레이더인 Fredrick Collins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해 아시아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매도 압력에 직면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인한 현재까지의 이익의 대부분은 각각 60%와 420%로 뉴욕 시간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표시되는 미국 시간에 발생했습니다. 두 암호 화폐는 최근 몇 주 동안 큰 타격을 입었고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및 기타 주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유동성 부양 부양책을 풀기 시작하면서 더 넓은 암호 시장을 하락시켰습니다. 비트코인은 11월 10일 69,000달러 부근에서 정점을 찍은 후 30% 이상 하락했으며 아시아 시간(베이징 시간 오전 8시~오후 6시) 동안 판매자가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P..

시장이 불확실할 때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방법

Freewallet은 암호화폐 자산 구매 및 교환 기능이 내장된 모바일 우선 암호화폐 지갑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Freewallet은 암호화폐 붐이 시작되던 2018년에 첫 번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성장 기간에 따라 플랫폼은 현재 3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고했습니다. 오늘을 고대하며 Freewallet 제품군에는 iOS, Android 및 데스크톱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는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한 설루션이 포함됩니다. 이제 각각 다른 코인에 맞춰진 30개 이상의 개별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즉시 및 무료 거래, 신용 카드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 및 최대 보안과 같은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Freewallet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인해 사용자는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자금을 쉽게 관..

밀레니얼 백만장자의 83%가 현재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은 기관 암호화폐 투자와 백만장자가 된 밀레니얼 세대가 친숙한 헤드라인이었던 암호화폐 채택의 해로 입증되었습니다. CNBC의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얼 백만장자의 대다수가 포트폴리오의 상당 부분을 암호화폐에 투자했으며 2022년에도 암호화폐 투자를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밀레니얼 백만장자들이 암호화폐 투자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설문 응답자의 53%는 포트폴리오의 50% 이상을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응답자의 거의 1/3이 자산의 최소 4분의 3을 암호화 자산에 투자했습니다. 여론 조사 결과가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줄 수도 있지만 2021년에 암호화폐 붐을 따라온 사람들은 한 세대의 TikTok 투자자가 어떻게 밈 통화에 투자하여 수백만 달러를 벌었는지 알..

천만원 수익을 올릴수 있는 유튜브 영상 꿀팁

4월 초에 시작해서 현재 구독자 9만명을 앞두고 있습니다. 두달 반정도 되었네요 일주일 텀으로 영상을 올리고 수익창출은 4월22일에 승인이 나서 1155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1. 컨텐츠 or 메인 주제 채널의 컨텐츠를 정하는 것은 목표에 따라 나뉠 수 있을 것 같아요 돈 or 성취감 / 물론 둘 다 가져갈 수 있는 소재면 제일 좋겠죠? 고려해야 할 부분은 이 소재가 얼마나 대중들에게 먹히고 있는지? (대중성) 얼마나 지속할 수 있을지? (지속가능성) - 소재 고갈 면에서 or 내가 재밌게 할 수 있는 것 다른 채널들과 어떻게 다르게 표현할 수 있을지 (차별성) 위 세가지를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셔야 할 것 같아요 위 세가지를 잘 알아보기 위해서는 본인에 대해서 가장 잘 알아야하고 관련 주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