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아마존이 코로나 상황에서 의약품 사업 본격화 추진하는 이유는?

bitcoinmoney 2021. 3. 11. 12:22
반응형

'알렉사(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플랫폼)가 당신의 약국이 될 수 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닷컴이 미국 내 12개 주에서 약국 면허를 취득했다고 미 CBS 방송이 28일 보도했다.


앨라배마, 애리조나. 코네티컷, 아이다호, 루이지애나, 미시간, 네바다, 뉴햄프셔, 뉴저지, 노스다코타. 오리건, 테네시 주 등이다.

미 언론은 아마존이 약국 면허를 통해 대형 의약품 도매 또는 온라인 판매와 헬스케어 사업을 본격화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내 일부 주는 전문의약품과 주사기, 봉합용 실, 트레이 등 의료용품 판매자에게 주 보건당국에 의해 발급된 약국 면허를 요구한다.

아마존닷컴의 약국 면허 취득 소식은 미 대형 편의점·약국체인 CVS가 660억 달러(약 75조 원)의 거액을 들여 건강보험회사 애트나(AET) 인수를 추진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CVS는 애트나를 인수할 경우 방대한 애트나 가입자를 자사 보험약제관리회사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형 드럭스토어 체인이 보험사를 인수하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CVS의 행보는 의약품 온라인 판매, 나아가 제약 사업 진출을 목표로 하는 아마존닷컴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아마존은 이르면 다음 달 추수감사절 이전까지 처방약 온라인 판매 개시를 선언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미국 처방약 시장 규모는 연간 5천600억 달러(약 642조 원)로, 아마존의 처방약 시장 진출은 의약품 업계에 충격적인 뉴스가 될 전망이다.



반면, 아마존닷컴의 약국 면허 취득이 당장 의약품 시장에 뛰어들기 위한 전략은 아니라는 해석도 있다.

제약업계에서는 "(아마존이) 몇몇 주에서 의약품 도매 면허를 취득했다고 해서 곧바로 제약 사업에 뛰어들 징조라고 보기에는

무리인 측면도 있다"는 반응이 나왔다.

아마존닷컴은 현재 소비재 팀이 의약품 관련 연구에 착수했으며 보험약제관리 체제 구축을 위해

지난 3월 의료보험회사 프리메라 블루 크로스 출신의 업계 베테랑 마크 라이언스를 영입하기도 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