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영국 영어로 본인이 좋아하는 영화 보면서 영어 늘리는 노하우

bitcoinmoney 2023. 11. 17. 23:48
반응형

브릿잉글리시 영국남자 유튜브를 보다가 광고를 보고 알게 된 브릿잉글리시 보자마자 너무 하고 싶어 홈페이지부터 들어가 봤어요. 영국남자 조시뿐만이 아니라 비정상회담으로 유명한 제임스의 강의도 있었어요. 




저는 처음에 영국남자 조시의 강의가 있다고 해서 끌려서 들어갔지만 사실 조시보다 올리의 강의가 있었으면 재밌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올리는 한국말을 잘 못하니까 어쩔 수 없네요. 


셜록은 조쉬와 권주현이라는 여자강사분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어요. 사실 권주현강사님의 강의를 잠깐 봤는데 머릿속에 쏙쏙 잘 들어오고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강의였어요. 사실 조시는 좀 졸리는 톤의 목소리라 몇 번 졸았네요. 



셜록, 닥터후, 오펀블랙, 루터, 더 롱맨스, 더 더럴스, 실크 7가지의 드라마가 있어요. 

그중 저는 셜록만 보고 싶었지만 그렇게 따로 수강할 수는 없다고 해서 아쉽긴 했지만 전체수강을 했어요. 


그래도 셜록이 시즌4까지 다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셜록 한글, 영문 대본을 다 가지고 있고 드라마영상도 다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넷플릭스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언제든 보고 싶으면 볼 수 있어서 브릿잉글리시를 해야 하나 오래 망설이기도 했어요. 


사실 이걸로 정말 영어실력이 늘수있을까 싶기도 하지만 열심히 한번 해보려고요. 

 

한번 해볼려는 분들이 많아서 밑에 링크 공유했어요^^

 

 

덧붙여서 몇가지 추천사항입니다.

 

영화 선택: 영국에서 제작된 영화나 영국 배우가 출연한 영화를 선택하세요. 이를 통해 현지 사투리와 억양을 더 잘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막 사용: 영화를 보는 동안 영어 자막을 켜두세요. 이를 통해 단어와 문장 구조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복 시청: 같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여러 번 시청하면 어휘력을 늘리고 억양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대화 따라하기: 영화 속 캐릭터의 대화를 따라 말하며 발음과 억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어휘 노트 작성: 영화를 보면서 생소한 단어나 표현을 노트에 적어두세요. 나중에 이를 정리하고 활용하여 단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영화 후 토론: 영화를 보고 나면 주인공, 스토리, 감독 등에 대해 생각하고 논의해보세요. 이를 통해 다양한 주제에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연습이 가능합니다.

문화 이해: 영화를 통해 영국 문화와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세요. 이는 언어의 특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화 수업 참여: 영어 회화 수업이나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여 더 많은 기회를 얻으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조합하여 영화 시청을 통해 즐거운 경험과 동시에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