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주식 투자 경험을 토대로 배우는 투자의 중요성과 주의점

bitcoinmoney 2023. 11. 15. 14:08
반응형

주식 투자에 대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미 많은 것을 알고 계시겠지만, 여러 측면에서 투자에 대한 경고와 조언을 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몇 가지 포인트를 강조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체 판단의 중요성:

주식 투자에서는 자체 판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의 의견이나 추천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황이나 기업의 상태는 변화할 수 있으며, 누군가의 좋은 의견이나 추천이 항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견과 현실의 간극:

온라인에서의 의견은 다양하고 주관적입니다. 무분별한 의견 수용보다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을 듣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투자자 스터디 그룹 및 비공개 정보:

투자자 스터디 그룹이나 개인 간의 비공개 정보 공유는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그룹에서 얻은 정보에 대한 신뢰성도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항상 공식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소스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적인 연락과 조심:

개인 간의 연락이나 쪽지를 통한 정보 교환은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사기나 부정한 투자 제안에 조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합법적이지 않은 활동에는 참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가족과의 연루에 대한 경고:

특히, 가족이나 지인들을 투자에 끌어들이는 것은 신중해야 합니다. 자신의 의사 결정에 대한 책임을 가질 수 없는 상황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경험을 통해 얻은 조언을 공유하시는 것은 매우 가치 있습니다. 특히, 주식 시장에서의 위험과 조심해야 할 점들을 강조하는 것은 신규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게시판이 아닌 다른 경로, 예를 들면 쪽지가 와서 종목 추천을 하겠다거나, 아니면 투자자들끼리 모여 정보를 공유하자거나,  투자자 스터디 카페를 만들자거나.. 등 공개된 게시판이 아닌 다른 경로에서 뭔가를 해보자고 하는건  매우매우매우 위험한 신호이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건 주식사이트 외에 모든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공개된 게시판 외에 다른 경로에서 만나고 모이고 연락을 취하고 하는 건, 제발 피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이렇게 적는다 해도.. 이미 그런 쪽에 발 담근 분들은 눈에 안 들어올 겁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꼰대가 헛소리 하시네.. 이런 생각 하실겁니다. 

그런 사람 수십은 봤습니다. 회사나 지인 중에도 많았습니다. 

그분들 모~~~두 하나 예외 없이 돈 날립니다. 그것도 혼자 날리지 않아요. 가족 친척 다 끌어들인 다음에 날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