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중국 금리 인하가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영향

bitcoinmoney 2021. 12. 20. 17:27
반응형

옵션 트레이더인 Fredrick Collins가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해 아시아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매도 압력에 직면했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인한 현재까지의 이익의 대부분은 각각 60%와 420%로 뉴욕 시간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표시되는 미국 시간에 발생했습니다.

두 암호 화폐는 최근 몇 주 동안 큰 타격을 입었고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및 기타 주요 중앙은행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유동성 부양 부양책을 풀기 시작하면서 더 넓은 암호 시장을 하락시켰습니다.

비트코인은 11월 10일 69,000달러 부근에서 정점을 찍은 후 30% 이상 하락했으며 아시아 시간(베이징 시간 오전 8시~오후 6시) 동안 판매자가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PBOC)이 부동산 시장 불황과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우려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경제를 완충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월요일에도 이러한 추세는 계속되었습니다.


 
중국 중앙은행은 2019년 이후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1년 만기 대출우대금리를 3.85%에서 3.8%로 인하한다고 발표해 거의 2년 만에 첫 인하를 확인했다.

금리 인하가 경제에 유동성을 주입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금, 자산 가격과 같은 인플레이션 헤지는 일반적으로 금리 인하에 긍정적으로 반응합니다.

그러나 아시아 주식은 현재 S&P 500과 관련된 선물의 1.10% 하락과 함께 빨간색으로 깜박이고 있습니다. 유가는 3% 이상 하락했고 일본 엔과 같은 위험 방지 통화는 안전 자산 입찰을 이끌고 있습니다.

시장 조치는 중국의 금리 인하가 연준 및 기타 중앙 은행의 임박한 긴축 정책에 비해 너무 작음을 시사합니다. 지난주 연준은 2022년에 세 차례의 금리 인상을 예고했고 영란은행은 깜짝 금리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봉쇄에 대한 고조된 두려움도 시장 심리를 개선하려는 베이징의 움직임을 가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 ​​국가들은 오미크론 파동을 막기 위해 더 강력한 조치를 다시 시행하고 있으며 중국의 코로나바이러스 제로 정책은 글로벌 공급망을 혼란에 빠뜨리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굴하지 않습니다. 사례가 발견되면 모든 것이 0이 됩니다.

따라서 위의 중국 차트는 "단" 136개의 사례이지만 역사적으로 모든 것을 닫고 집에 있는 사람들을 용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HTTPS://T.CO/E6 TYW3 EVKN

— JIM BIANCO BIANCORESEARCH.ETH(@BIANCORESEARCH) 2021년 12월 18일

폐쇄 및 공급망 붕괴는 인플레이션이며, 가치 자산 저장에 긍정적인 발전으로 보입니다. 봉쇄는 또한 경제 성장에 부담을 줍니다.

그러나 글로벌 물가 압력이 높아짐에 따라 중앙은행은 2020년 상반기 첫 번째 COVID 웨이브 이후처럼 성장을 우선시하기 위해 더 많은 유동성을 투입할 여지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미국의 인플레이션은 연준의 2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 표적. 11월 현재 미국 인플레이션은 6.8%로 40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제롬 파월(Jerome Powell) 연준 의장은 최근 인플레이션 논의에서 일시적인 세계를 은퇴하면서 고용(성장)에서 인플레이션 통제로 초점이 이동했음을 알렸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도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긴축정책을 가속화할 것을 연준에 촉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