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최신정보

페이스북으로 돈버는 노하우 페이스북 유료광고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은?

bitcoinmoney 2020. 9. 26. 18:35
반응형


1) 광고를 시작하기전 전환픽셀(Conversion Pixel)을 이용하여 트래픽을 확보할 것.

페이스북의 전환픽셀로 얻어낸 트래픽이 많을수록 리타게팅과 유사타겟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다른 채널로 유입되었으나 페이스북에 가입된 방문객들의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2) 구매를 강요하지 말 것.

사람들은 페이스북에 무엇을 구매하러 오지 않는다. 대신 고객에게 비디오나 읽을거리 등을 제공하고 회사와의 친밀한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하라.


3)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만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Lead를 얻으라.

E-book, Template 같이 가치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그를 통해 고객의 이메일 정보를 얻으라. 향후 이메일 마케팅이나 맞춤 타겟(Custom Audience)을 통해 광고를 진행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4) Freemium or Free 의 가격 정책으로 고객을 모으라.

일정 기간 동안의 무료 이용 등으로 방문객의 관심을 모으고 이를 통해 유사타겟(Lookalike Audience)을 만들면 향후 광고의 효과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5) 페이스북 팬(Like)을 늘리는데 집중하지 마라.

페이스북 팬은 당신이 그들에게 많은 노력을 투자하지 않는 이상 의미없는 지표에 가깝다. (광고의 목적을 Like your page로 잡지 말라는 의미인 듯 함)





6) 콘텐츠 마케팅은 쿠키를 얻는 좋은 수단이다.

매력적인 콘텐츠의 CPC(클릭당단가)는 낮은 편이다. 이를 통해 쿠키를 확보하고 향후 리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집행하라.


7) UTM 태그를 이용하여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페이스북 광고로 유입된 트래픽을 더 잘 볼 수 있게 하라.

페이스북 파워에디터에는 UTM을 넣는 칸이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UTM 파라미터를 URL에 직접 붙여 광고 캠페인에 대한 유기적인 도달(Organic Share)에 대해 파악하는 것을 추천한다.


8) 최적화된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라.

CPA의 단가에 따라 광고 집행을 조절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보라. 매번 광고 세트를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줄 것이다. 


9) 페이스북 광고로부터 얻은 방문객들이 실제 당신의 매출에 도움이 되는지를 확인하라.

고객이 창출하는 Long Term Value를 측정하기 위한 Tool을 사용하라. (구글애널리틱스MixPanelKissmetricsWicked ReportsChartio 등)


10)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당신의 제품과 Sales Funnel를 먼저 확인하라.

여러분의 랜딩 페이지나 Sales Funnel이 별로라면 훌륭한 광고인들 효과가 좋지 않을 것이다.

입찰과 예산(Bidding and Budgets)




11) 하루 한정예산을 정하여 집행하라.

Lifetime 예산으로 지정하는 것보다 하루 예산으로 지정하는 것이 ROI 측면에서 뛰어나다.

12)최적화CPM(oCPM)으로 시작하라.


CPM이나 CPC 입찰로 하는 것보다 언제나 나은 결과를 가져다준다.

 

페이스북 광고 알고리즘은 믿을만 하다. oCPM이 꺼림직하다면 믿어봐도 좋다.

 

13)oCPM 입찰은 타겟이 50만명 이상일 때 최고의 결과를 보인다.

너무 적은 숫자의 타겟일 경우에 페이스북 자체 알고리즘으로 최적화가 어렵다. 소규모의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라면 CPM(노출당단가) or CPC(클릭당단가) 방식이 맞을 수 있다.


14)CPM 방식은 리타겟팅(Retargeting)에 시도해보라.

이미 당신의 광고를 클릭한 타겟들을 대상으로 CPM 입찰 방식을 이용하는 것은 유효하다. 명확한 타겟이 나온 뒤 굳이 페이스북의 자동 알고리즘에 맡길 필요는 없다.


15) 적은 비용으로 시작하라.

한 번에 많은 비용을 쓰지 마라. $100를 써본 뒤 결과가 좋지 못하면 광고를 멈추고 새로운 광고를 시도해보라. 효과가 좋은 광고를 찾으면 그것으로 예산을 늘려보라. 하지만 이 역시 너무 빨리 예산을 늘리면 안된다. 최적화된 예산을 찾기 위해 하루에 30~50% 정도씩 예산을 늘려볼 것을 추천한다.


16) 광고셋(ad set)의 타겟팅을 넓게 잡고 그 다음에 타겟을 정교화 하라.

맞춤타겟(Custom Audience)으로 연령, 성별, 지역, 교육 수준, 좋아하는 페이지, 장소 등에 대한 옵션을 다양하게 선택하고 광고의 성과에 따라 타겟을 재조정하라.


17) oCPM 방식으로 노출(Impression)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CPA 방식으로 최대의 예산을 설정해보라.

당신이 지불할 용의가 있는 예산의 20%를 초과하는 비용을 집행하라. 단 비용에 대해선 잠시 눈을 감을 것.


18) 광고를 주기적으로 교체해줄 것.

광고의 노출 빈도에 대해 계속 주시해라. 당신의 광고 노출빈도가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1.5회 이상, 오른쪽 칼럼 광고에선 10회 이상 노출될 경우, 새로운 광고로 바꿔야 한다.




19) 페이스북 광고 사진을 모으고 참고하라.

당신의 타겟이 볼만한 광고를 수집하라. 


20) 광고 이미지 안에 20% 이상의 Text가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라.


21) 광고 아래에 달린 부정적인 댓글을 항상 관리하라.

부정적인 댓글은 당신 광고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


22) 같은 광고를 여러 광고셋에 복사해서 운영해보라.

다른 광고셋 안에 같은 동일한 ID의 광고를 넣음으로써 좋아요, 공유, 댓글 등을 한 곳에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소셜 지수(Social Proof)를 늘리는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