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2022년 급증할 NFT 기반 블록체인 게임 5가지

bitcoinmoney 2022. 1. 10. 08:48
반응형

DeFi의 인기 이후 NFT(Nonfungible Token)의 등장과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NFT는 2022년 1월 초에 발생한 가장 높은 판매량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더리움의 고유 NFT 구매자 증가 출처: Delphi Digital
2021년은 NFT의 해가 되었지만 GameFi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인기도 면에서 DeFi를 능가했습니다. DappRadar의 데이터에 따르면 Bloomberg는 다음을 수집했습니다.

“11월에 분산 애플리케이션에 연결된 활성 암호화폐 지갑의 거의 50%가 게임용이었습니다. 탈중앙화 금융(DEFI)과 연결된 지갑의 비율은 같은 기간 동안 45%로 떨어졌습니다. 몇 달 동안 주요 DAPP 사용 사례가 된 후였습니다."

2022년 내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게임 열풍을 일으킨 블록체인, 플레이 투 적립 게임 Axie 인피니티 부문을 지배할 것입니다.

2022년에 파장을 일으킬 5가지 블록체인 게임을 살펴보겠습니다.

 



DeFi 왕국
DeFi Kingdoms에 대한 영감은 개발자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유인한 투자에 대한 열정과 같은 단순한 시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DeFi Kingdoms는 게임 내 '정원'이 문자 그대로 및 비유적인 토큰 페어링 및 유동성 풀 채굴을 나타내는 유동성 풀 투자의 시각화로 탄생했습니다.

게임에서 볼 수 있듯이 투자자는 꽃이 만발한 식물로 가득 찬 플롯 내에서 LP 지분의 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Play-and-earn 모델 내에서 DeFi 프로토콜에 성장의 개념을 추가함으로써 DeFi Kingdoms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을 변형합니다.



Harmony Network를 기반으로 구축된 DeFi Kingdoms는 네트워크에서 DappRadar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초의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이는 DeFi와 블록체인 게임 모두에 관심이 있는 개인의 유입 때문일 수도 있고 최근 게임 내 유틸리티 토큰(JEWEL)이 급증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JEWEL은 사용자가 NFT를 구매하여 기본 스탯을 높일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사용자에게 스테이 킹을 통해 더 많은 JEWEL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유동성 채굴에 사용됩니다.



JEWEL은 또한 보유자에게 프로젝트의 성장과 발전에 대한 투표권을 부여하는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지난 4개월 동안 토큰 가격은 $1.23에서 $22.52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JEWEL은 거의 16% 하락하여 $19.51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CoinGecko의 데이터에 따르면 4개월 전 1.23달러로 시작하여 약 1,487% 급등한 JEWEL 토큰 가격은 지난달에만 약 165% 상승했습니다.

수호자 길드
Guild of Guardians는 2022년에 더 기대되는 블록체인 게임 중 하나이며 NFT에 중점을 둔 Ethereum에 구축된 최초의 레이어 2 설루션인 ImmutableX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더 많은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플레이 앤 적립 방식을 모델링한 무료 모바일 RPG 게임으로 운영될 것입니다.


길드 오브 가디언 히어로즈. 출처: 수호자 길드
Axie Infinity와 같은 블록체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Guild of Guardians는 게임 내 자산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NFT 창립자 판매와 토큰 출시로 인해 거의 천만 달러의 거래량을 창출하는 많은 게이머와 투자자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2021년 10월 게임 내 토큰을 출시한 GOG(Guild of Guardians) 토큰은 게임 내에서 '보석'으로 알려진 ERC-20 토큰입니다. 보석은 게임 내 NFT 생성과 같은 게임의 핵심 기능이며 시장과 상호 작용하며 플레이하는 동안 얻을 수 있습니다.


GOG 월간 가격 조치. 출처: 코인게코
지난달에 Guild of Guardians 토큰은 강력한 성과를 거두며 사상 최고가인 $2.81에 도달했습니다. 토큰이 사상 최고치에서 거의 50%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커뮤니티의 일부 구성원은 토큰 가격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인 스테이 킹 및 유동성 풀의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파이트 클럽
PFP(Proof-of-Picture) NFT를 아바타로 만들어 멀리 떨어진 은하계의 다른 전투기와 전투하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Galaxy Fight Club(GFC)은 10,000개의 아바타 컬렉션에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아바타 컬렉션으로 싸울 수 있는 최초의 크로스 브랜드 및 크로스 플랫폼 PvP 격투 게임으로 장비를 전환한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상호 운용성에 중점을 둔 GFC는 독창적인 전투기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지만 다른 아바타가 보상을 받을 기회를 얻기 위해 전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티스트의 GFC 게임 플레이 묘사. 출처: 갤럭시 파이트 클럽 아바타
이 게임은 Polygon 네트워크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니메 타스(Animetas) 및 사이버 콩즈(CyberKongz)와 같은 다양한 파트너 컬렉션의 다양한 테마를 제공하여 플랫폼 간 목표를 통합합니다. GFC는 SuperSmash Bros. 의 향수를 바탕으로 플레이합니다. 단 하나는 단순히 상대방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전리품 상자를 열기 위해 전리품 키를 놓고 싸우는 것입니다.

GFC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지연된 IDO를 포함하여 사소한 차질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 액세스가 언제 제공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2022년 1분기 출시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지코인
각 Galaxy Fighter는 매일 5~15 GCOIN을 생성하며 각 전투기는 2021년 10월에 GCOIN을 생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전투기가 판매되면 새 소유자는 현재 누적된 GCOIN을 상속합니다. GCOIN은 게임 이동, 무기 단조, 전리품 상자 열기, 2세대 전투기 훈련 및 판매에서 플레이어에게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생태계에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사소한 차질에도 불구하고 GCOIN용 IDO는 1월 6일 PolkaStarter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각각 $0.50에 판매용으로 400만 개의 토큰을 출시할 예정이며 지갑당 최대 할당량은 $500입니다. 슬프게도 프로젝트의 KYC 및 화이트리스트 요구 사항으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자리를 비웠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팀 리더인 Ado에 따르면 "처음 150만 달러가 구매되어 약 15분 만에 매진되었으며, 이 시점에서 배틀 패스 소지자에게만 할당된 나머지 500,000 달러는 채워지는 데 1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성공적인 IDO. 약 2,600개의 고유 지갑이 GFC 파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위 지갑은 전체 컬렉션의 거의 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