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FBI, 암호화폐 소유자에게 '유동성 채굴 사기'에 빠지지 말라고 경고

bitcoinmoney 2022. 7. 26. 18:44
반응형

수사(FBI)는 유동성 채굴이라는 투자 전략을 사용하는 사기에 대해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경고했습니다. 법 집행 기관은 "이 사기로 인해 총 7천만 달러 이상의 피해자 손실이 발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BI, 암호화 유동성 채굴 사기 경고


미국 연방수사국(FBI)은 목요일 암호화폐 소유자에게 자신을 노리는 사기에 대해 경고하는 투자자 경고를 발표했습니다. 법 집행 기관은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FBI는 스캐머가 암호화폐, 일반적으로 테더(USDT) 및/또는 이더리움(ETH)의 소유자를 착취하는 유동성 마이닝(Liquidity Mining)이라는 투자 전략을 사용하여 미국 시민들에게 암호화폐 사기에 대해 경고하기 위해 이 공공 서비스 발표를 발표했습니다.

 


FBI는 “유동성 채굴은 암호화폐로 소극적 소득을 얻기 위한 투자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적법한 유동성 채굴 작업에서 투자자는 거래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유동성을 거래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유동성 풀에 암호화폐를 걸고 있습니다. 그 대가로 투자자는 거래 수수료의 일부를 받습니다.”

이 투자 전략을 사용한다고 주장하는 사기꾼은 “피해자들이 암호화폐 지갑을 사기성 유동성 채굴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도록 설득합니다. 그런 다음 사기꾼들은 피해자의 통지나 허가 없이 피해자의 자금을 말살시킵니다.”라고 FBI는 경고했습니다.

“사기꾼들은 소셜 미디어, 데이트 애플리케이션 또는 Facebook, Instagram, Twitter, Linkedin, Whatsapp 등과 같은 메시징 서비스에서 원치 않는 디렉트 메시지(DM)를 통해 잠재적인 피해자에게 접근합니다.



유동성 채굴 사기의 피해자들은 암호화폐를 지갑에서 유동성 채굴 플랫폼으로 옮기고 있다고 FBI가 밝혔습니다. 투자 후, 그들은 종종 위조된 대시보드에서 의도된 수익을 봅니다. 투자가 성공할 것이라고 믿고 추가 암호화폐를 구매합니다. 사기꾼은 궁극적으로 저장된 모든 암호화폐와 투자를 자신이 제어하는 ​​지갑으로 이동합니다.

FBI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FBI의 인터넷 범죄 신고 센터(IC3)와 오픈 소스에 따르면 2019년 1월부터 이 사기로 인한 피해액은 7천만 달러가 넘습니다.


암호화폐 소유자를 대상으로 하는 유동성 채굴 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래 의견 섹션에서 알려주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