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비디오 게임 개발자의 58%는 이미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bitcoinmoney 2023. 10. 1. 18:22
반응형

영국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게임 스튜디오는 이미 차기 타이틀을 위해 블록체인을 탐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Stratis가 의뢰하고 통찰력 기관 Opinion이 수행한 이 새로운 연구는 미국과 영국의 197명의 비디오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결과에 따르면 개발자의 58%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응답자의 거의 절반(47%)이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연구는 스튜디오의 3분의 2가 향후 2년 이내에 게임 산업에서 블록체인이 보편화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개발자의 확신을 나타냅니다. 응답자의 72%가 차기 게임에서 블록체인과 NFT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반면, 절반 이상(56%)은 12개월 이내에 신기술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Coin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Stratis CEO Chris Trew는 블록체인, 토큰 및 NFT가 새로운 디지털 세계와 게임 경험을 위한 핵심 기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타버스 게임 내에서 NFT로 토지를 구입하거나 레이싱 게임에서 자동차로 토지를 구입함으로써 플레이어가 플레이하는 게임의 지분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역사적으로 게임은 유료 게임이었고 가치는 회사와 플랫폼에만 귀속되었습니다. 블록체인과 NFT는 이러한 상황을 완전히 뒤집습니다.”라고 Trew가 덧붙였습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 대한 블록체인의 상위 3가지 이점은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61%), 게임에 돈을 유지함으로써 플레이어의 가치 확보(55%), 실제 가치로 플레이어에게 보상(54%)으로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인디 게임 개발자가 먼저 블록체인과 NFT 영역으로 이동했으며 그중 약 20명이 Stratis 블록체인과 함께 작업하고 있지만 Trew는 AAA 회사라고도 하는 주요 개발자가 크게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Ubisoft 및 EA와 같은 유명 회사는 이미 이 기술에 대한 관심을 발표했으며 Epic Games는 블록체인 게임을 플랫폼에 환영했습니다.

관련: Ubisoft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투자 및 제작을 모색할 것입니다.

블록체인에 대한 게임 개발자의 관심은 분산 금융 또는 GameFi(57%), 플레이 투 적립 모델(46%), 게임 내 아이템 소유권을 제공하는 NFT(44%) 및 게임 내 디지털 통화(42%)에 중점을 둡니다..

게임 개발자는 플레이 투 적립 게임의 네트워크 효과를 고려하거나 플레이어는 단순히 시간을 보상하는 게임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것이라고 Trew는 말했습니다. “게이머들은 열정적입니다. 그들에게 게임에서 지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현실 세계에서처럼 메타버스에서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혁명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