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비트코인 가격은 $ 60K 돌파 실패 후 5 % 하락 —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bitcoinmoney 2021. 3. 21. 19:51
반응형

비트 코인 (BTC)의 가격은 지난 4 일 동안 $ 60,000 저항 수준에서 반복적으로 거부된 후 3 월 21 일 $ 56,00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핵심 기술 수준을 완전히 넘어서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 코인은 $ 59,000 ~ $ 60,500 범위에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침체 뒤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재무부 수익률 상승, Bitfinex의 약세 움직임, 위험 시장의 투쟁입니다.

 

높은 미국 국채 수익률로 인해 시장이 침체 됨

10 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이 상승하면 투자자가 국채에서 더 안전한 수익 창출 대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 자산에 대한 욕구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다우 존스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지 않았지만 S & P 500과 같은 기술 중심 지수와 밀접한 상관 관계를 보였습니다.



 이는 코인 텔레그래프가 이전에 보도한 것처럼 미국 재무부 채권의 강력한 모멘텀이 위험 자산이 정체되어 비트 코인의 모멘텀을 약화시키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미국 재무부 수익률은 3 월 19 일부터 주요 수준을 넘어 서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비트 코인은 통합되어 6 만 달러 이상으로 상승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Welt의 시장 분석가 인 Holger Zschaepitz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국채 거래자들이 미국 경제가 회복함에 따라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과도하게 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베팅을 늘리면서 재무 수익률은 더 많은 주요 수준을 돌파했습니다. 10 년 수익률은 1.75 % 상위 1.75 %로 더 높은 수준으로 올라갈 수 있는 '실제 장벽이 없습니다'. "



비트 코인이 지속 가능한 랠리를 보기 위해서는 미국 재무부 수익률의 안정화를 통해서만 가능할 수 있는 유리한 거시 환경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 60K 저항으로 Bitfinex에 대한 판매 압력

익명의 비트 코인 거래자이자 "비잔틴 제너럴"로 알려진 기술 분석가에 따르면 Bitfinex에 대한 심각한 판매 압력이 있었습니다.

 

Deribit, FTX 및 BitMEX와 같은 다른 파생 상품 거래 플랫폼도 상당한 단기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래… 빌어 먹을 아직 끝나지 않아. BITFINEX는 여전히 언로드 중입니다. DERIBIT, MEX 및 FTX에 대한 관심이 매우 짧았습니다. OI는 드디어 이겨내고 있습니다.”

 

 

 

불리한 매크로 환경과 고래 및 파생 상품 거래자들의 판매 압력이 결합되어 비트코인이 6만 달러 미만으로 통합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장래에 선물 시장의 미결제 약정이 계속 완화되면 구제 랠리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미결제 약정이라는 용어는 선물 시장에서 활성 포지션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감소하면 일반적으로 파생 상품에 대한 거래 활동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긍정적인 촉매가 하나 있습니다

저명한 온 체인 분석가 인 윌리 우는 비트코인이 다시 시가 총액 1 조 달러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URPD :‘비트 코인의 7.3 %가 지난 1 조 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움직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견고한 가격 검증입니다. $ 1T는 이미 투자자들이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다시 $ 1T 이하의 비트 코인을 보지 못할 공정한 기회가 있다고 말합니다. BITCOIN이 마지막 매크로 사이클의 사상 최고치 인 19.7K 달러를 상회 한 지 불과 3 개월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28.7 % 의 비트 코인이 $ 19.7K 이상의 가격으로 이동했습니다. "

 

온 체인 데이터는 또한 단기 판매 압력이 있었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시장이 장기적인 조정을 예상하고 있음을 시사할 만큼 충분히 크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