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페이스북 마케팅 적극적으로 수익을 10배로 늘리는 가장 간단한 방법

bitcoinmoney 2020. 3. 7. 19:55
반응형

제가 사업을하면서 매번 느낀 부분이 있었는데 어떤 사업이든 세가지 구조의 연속이라는 부분을 많이 느꼈고

이 부분은 어떤 사업이나 영역에도 적용된다는 결론이 들어서 지난번 칼럼에서 살짝 언급을 했었습니다.



자, UPC 시스템이란 무엇이냐?
여러분들이 어떤 사업을 하든 이 구조만 알고있고 여기에 대입하신다면 바로 사용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사실 UPC 시스템은 간단합니다. 표로 보자면 이런형태겠군요.


이런 형태의 그림이 나옵니다.




1단계 Understanding(이해) : 어떤 사업을 하든 '고객을 이해' 하고 '시스템을 이해' 해야만 돈을 벌수있습니다. 연구단계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단순한 연구뿐 아니라, 실전 테스트로 수익을 만들어 나가야 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자료와 소통을 통해 고객(사람)에 대해 이해하고 시스템을 내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수있도록 파악하고 활용할수 있어야 합니다. 


2단계 Profit Point(수익점): 고객과 시스템을 이해해서 수익이 만들어지는 지점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어떻게 하면 돈을 버는 지 확실히 알고있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수십번이든 수백번이든 반복을 통해서 수익화를 하는 방법을 내것으로 만들어야만 합니다. 또한 그것을 어느정도 루틴화, 공식 등으로 정리할수있어야 하는데 단순한 감으로는 다음단계 진행이 안되기 때문에 공식화를 시키는 것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3단계  Cloning(복제): Profit point 를 거쳤다면 어떻게 일하면 돈을 버는지 알게 될겁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열명이라면 수익 또한 10배로 증가하겠죠? 그러나 당신의 몸은 하나이기 때문에 투자를 해야만 합니다. 월급을 주고 당신을 복사하거나,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당신 대신에 일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관리도 해주어야 하고 안전 궤도에 올려놓기까지 충분한 시간은 걸리겠지만 갖춰지기만 한다면 더이상 당신이 일을 하지않아도 돈을 벌수있기 때문입니다. 허나, 최소한의 관리는 필요한점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4단계는 두가지로 볼수있는데 첫번째는 위의 단계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반복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하면 더 수익이 증가할지' 다시 사람과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수익을 더 넓히는 방법을 찾고, 다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지요. 
두번째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서도 위의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휴대폰 매장을 운영할때에도 느꼈던 경영방식을 공식화 한것입니다.

저는 휴대폰을 판매할때 지하상가에서 시작했고 호객행위를 통해 손님을 잡지 않으면 판매하지 못하는 방식이였기에 남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호객행위(사람에 대한 이해)를 열심히 해서 손님들을 붙잡았고, 아이폰을 사러온 손님을 설득(사람에 대한 이해) 해서 마진이 많이남는(시스템에 대한 이해) 휴대폰을 판매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반복해서 완벽히 익히고 감이 생겨서(수익점)  그 부분을 직원들에게 알려주어서(복제) 가게를 운영했습니다. 휴대폰 가게는 2년 만에 사장이 되어서 2년간 운영했고, 더 미련이 없어서 재미있는 일을 찾다가 마케팅을 알게되어서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새로운 분야도전)

오프라인에서의 제 사례를 보니 감이 오시나요?
그렇다면 우리카페의 요즘 이슈인 제휴마케팅부분을 대입해 볼까요?
지난번에도 칼럼에 적었지만 1단계인 Understanding 부분을 제휴마케팅에 대입해본다면 이런 과제가 주어지겠죠?


1차 과제: 전환률을 높이는 방법 = 사람(타겟)에 대한 이해도(UX,디자인,카피,설명 등) 넓히기 
2차 과제: 광고비용을 낮추는 방법 =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해당 매체의 시스템)를 넓히기


1단계)
사람과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커지면 자연히 머천트선정또한 감이 생기게 됩니다.
어떤 머천트가 사람들이 좋아하고, 시스템에서 더 잘 진행할수있을지 말이죠.
간단히 말해 혜택이 좋고, 사람들의 반응이 좋아 플랫폼에서도 환영하는 컨텐츠 겠지요?



좋은 머천트를 선정했고, 좋은 카피도 적었는데 광고비용이나, 홍보비용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문제가 생긴다면 시스템을 좀더 이해하고 어떻게 이 부분을 해결할수있을지 많은 연구를 하셔야 합니다. 검색해보고, 이것저것 만지다가 고장도내보고, 그래도 안풀리면 강의도 들어보면서 말이죠. 그렇게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셔야만 합니다.

다음단계로 내 광고를 보고 클릭했는데 신청이 적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랜딩이나 UX가 너무 복잡하거나, 보기좋게 구성되어있지 않을때 이런경우가 생길겁니다. 이것또한 사람에 대한 이해도 문제인데 보기좋고 간단히 셋팅하는게 중요합니다.


2단계)
처음에는 사람에 대해서 연구하고, 심리학 책도 읽고 추천도서들도 읽으면서 감을 쌓고 광고계정 정지나 처벌등을 받으면서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한다면 무한 반복을 하셔서 돈을 버는 포인트를 확실히 아셔야 헙니다. 그리고 이것을 공식화 하는것 또한 굉장히 좋은 방법이겠지요? 이렇게 시스템과 사람에 대한 이해도가 커지면 커질수록 수익은 증가하게 될겁니다. 


3단계)
그렇다면 머천트를 다양하게 늘려서 복제하거나, 글을 더 많이 뿌리거나, 광고비를 더 많이 투자함으로써 수익증가에 더더욱 힘을 써야할것입니다.


4단계)
계속해서 제휴마케팅을 하고 영역을 넓혀가면 자신의 사업에도 분명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