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돈버는 노하우

주식보다 많은 돈버는 비트코인 하는법 기초 이해하기

bitcoinmoney 2020. 11. 25. 04:17
반응형

비트코인은 일종의 디지털 화폐 역할을 하는 인터넷 대체 통화 시스템이다. 비트코인은 투자상품이자 상품 및 서비스 결제수단이며 제삼자의 개입 없이 투자와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트코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 대부분의 기업은 비트코인을 받지 않는다. 투자상품으로써 유용성 역시 매우 불확실하고 위험성이 높다. 비트코인을 구매하기에 앞서 비트코인의 개념과 장단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트코인의 기초 이해하기. 비트코인은 완전한 가상화폐이다. 소비자들은 제3자(은행, 카드회사, 기타 금융기관 등)를 거치지 않고 무료로 자금을 주고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같은 중앙기관의 감독이나 규제를 받지 않는다. 모든 비트코인 거래는 사용자들이 대개 익명이고 추적이 불가능한 온라인 시장에서 이루어진다.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법인용 계정을 만들거나 은행 또는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않고도 전 세계 누구 하고나 자금을 주고받을 수 있다.
자금 이체 시 실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원 도용을 당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비트코인 채굴 이해하기. 비트코인을 이해하려면 비트코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인 비트코인 채굴을 이해해야 한다. 비트코인 채굴은 복잡하지만 기본적으로 두 사람 사이에 비트코인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그 거래와 자세한 내용(시간, 누가 비트코인을 몇 개 가졌는지 등)이 컴퓨터에 디지털 방식으로 기록된다.
비트코인 거래는 블록체인이라는 공개 원장에 공유된다. 블록체인에는 모든 거래와 소유주가 기록된다.
비트코인 채굴자는 컴퓨터를 소유한 개인들로 끊임없이 블록체인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업데이트한다. 거래를 확인하고 그 대가로 비트코인을 지급받아 공급량을 늘린다.
비트코인은 중앙 기관의 감독을 받지 않기 때문에 채굴을 통해 개인들이 자금이체를 위한 비트코인을 충분히 가지고 있는지, 합의된 금액이 이체되었는지, 이체 후 잔고가 정확한지 확인한다.

비트코인의 장점 이해하기. 비트코인의 주요 장점으로는 낮은 수수료, 신원 도용 방지, 결제 사기 방지, 즉시 결제 등이 있다.
낮은 수수료: 페이팔, 은행 등 기존 금융 시스템은 수수료로 수익을 올리지만 비트코인은 그렇지 않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새 비트코인을 보상으로 받는 채굴자들에 의해 유지된다.
신원 도용 방지: 비트코인을 사용할 때 이름이나 기타 개인 정보는 필요하지 않다. 그냥 비트코인을 주고받는 수단인 전자 지갑 ID만 있으면 된다. 기업이 사용자의 신원과 신용 한도를 알 수 있는 신용카드와는 달리 비트코인은 사용자가 완전히 익명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사기 방지: 비트코인은 디지털 화폐이기 때문에 위조가 불가능해서 결제 사기를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신용카드와는 달리 거래를 취소할 수 없다.
즉시 이체 및 결제: 기존에는 자금 이체를 할 때 지연, 보류, 기타 문제가 생겼다. 제삼자의 개입이 없다는 것은 서로 다른 통화와 공급자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직접, 쉽게,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 없이 자금이체를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비트코인 최신 종합정보 사이트 참고하기- https://bitcoinmoney.biz/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