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블로그로 돈버는 노하우

유튜브 조회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키워드 검색?

bitcoinmoney 2017. 10. 22. 14:19
반응형
1. 썸네일과 제목
정말 어려운 사항인데 내가 시청하는 입장이라고 생각을 하고 어떤 썸네일과 제목을 선정해야 되는지 생각을 해보는 것이 첫번째 단계입니다. 유튜브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영상을 시청하는 것 보다 추천 동영상이 되어서 시청을 하는 조회수가 월등하게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동영상이라면 내가 유튜브에 접속 했을 때 나오는 영상이라던지 특정 영상을 보고 있을 때 모바일에서는 아래쪽에 PC에서는 오른쪽에 나타나는 것들입니다. 영상을 시청 후 바로 빠져나가거나 스치듯이 이런 추천 영상들을 사람들은 보게 되는데 정말 빠른 시간에 시선이 옮겨가기 때문에 눈에 띄는 썸네일과 제목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IS 유튜브 사태 이후에 야하거나 폭력적인 영상들은 광고 제한을 걸기 때문에 내가 만든 동영상을 눈에 띄게 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저도 아직 스킬이 높진 않지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특정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 하기 전에 주제에 맞는 키워드로 조회를 해보고 조회수가 많은 동영상의 썸네일과 제목을 참고하여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시청지속시간
이것은 저도 아직 컨트롤 할 수 없는 항목인데 동영상의 퀄리티가 높고 시청자에게 흥미를 주어 시청시간을 늘리는 것이 조회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3분짜리 영상을 2개 올렸는데 하나는 시청지속시간이 1분이고 다른 하나는 2분이라고 치면 후자의 영상이 아마 시간이 지날 수록 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게 될 것 입니다. 

10분 이상의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면 광고 개수가 늘어나서 수익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초보자들의 경우 지루하게 길게 만드는 것 보다 흥미를 끌 수 있게 짧게 편집하는 것이 더욱 좋을 거에요.




3. 시청자들의 반응
유튜브에도 댓글, 좋아요, 싫어요, 스크랩 등의 기능들이 있는데 이렇게 시청자들의 반응도 조회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저는 댓글이 달리면 최대한 답글을 달아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이렇게 댓글로 토론아닌 토론이 이루어 진다면 유튜브에서도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좋아요가 많으면 좋겠지만 싫어요도 여러가지 의견을 피력하는 영상으로 인식이 되어 좋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한가지 팁이 있다면 저는 영상을 만들 때 마지막에 댓글을 유도하도록 의견을 묻는 자막을 넣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