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트위터를 사기 혐의로 기소한 이유는?

bitcoinmoney 2022. 8. 8. 02:36
반응형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사기 혐의로 기소했다. 트위터는 억만장자를 상대로 440억 달러 규모의 플랫폼 구매를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Musk 당사자는 Twitter의 사기를 근거로 계약 위반 및 취소에 대한 반소를 제기합니다.”

Elon Musk의 Twitter와의 법적 분쟁이 심화됩니다.
Tesla와 Spacex CEO Elon Musk는 소셜 미디어 거물이 플랫폼을 구매하기 위한 440억 달러 계약을 종료한 혐의로 트위터를 고소한 후 트위터를 상대로 반소를 제기했습니다. 목요일에 제출되어 금요일에 발표된 머스크의 반소는 다음과 같이 기술합니다.

 



 
이 조치는 Twitter가 회사의 상태와 Twitter가 플랫폼의 사용자 수를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핵심 지표’에 관해 Musk 당사자에게 허위 진술을 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머스크는 “트위터는 수억 mDAU에 초점을 맞춰 회사 전망에 대해 투자자를 오도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플랫폼의 허위 및 스팸 계정 수를 잘못 계산했다”라고 주장했다. 소셜 미디어 회사는 수익 창출 가능한 일일 활성 사용자(mDAU)를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Twitter.com 또는 Twitter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특정 날짜에 로그인하고 Twitter에 액세스 한 사용자”로 정의합니다.

반대 소송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그러나 합병 계약에 서명한 후 Musk 당사자는 Twitter의 표현에 심각한 의심을 불러일으키는 문제가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변호인은 “트위터가 법원에 머스크 측이 트위터의 허위 진술과 계약 위반에 대해 폐쇄하도록 요구하는 반면, 머스크 측은 그러한 결과의 심각한 불평등에서 구제를 모색한다”고 말했다.

이에 머스크 측은 트위터 사기를 근거로 계약 위반 및 해지에 대한 반소를 제기했다.

트위터는 목요일 머스크의 대응 소송에 대해 일련의 반박을 제기했다.

트위터 이사회 멤버인 브렛 테일러는 머스크의 주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트윗했습니다.

트위터는 머스크의 반론에 대한 답변을 제출했다. 그의 주장은 사실 부정확하고 법적으로 불충분하며 상업적으로 부적절합니다. 우리는 Delware Court of Chancery에서의 재판을 기대합니다.

트위터는 테슬라 CEO를 상대로 한 소송의 일환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12명 이상의 머스크 고문 및 대출 기관을 소환했다. 지난 5월 머스크는 바이낸스를 포함한 18개 회사로부터 트위터를 인수하기 위한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트위터가 소환한 다른 회사와 개인에는 팩토리얼 펀드, 베네피트 스트리트, 반데라 파트너스, 파운더스 펀드 그로스 II 매니지먼트, 시타델 CEO 켄 그리핀, 테슬라, 스페이스엑스 등이 있다. 소환장은 트위터가 플랫폼에서 가짜 또는 스팸 계정의 수를 과소 보고했다는 머스크의 비난을 지지하거나 반박하는 문서와 통신문을 넘겨줄 것을 요구합니다.

머스크는 지난달 440억 달러 규모의 소셜 미디어 거물 인수 계약을 공식적으로 종료했다. 억만장자의 변호사는 트위터가 “실질적으로 부정확한 표현”을 했다고 지적했으며, 특히 mDAU의 5% 미만이 허위 또는 스팸 계정이라는 회사의 주장과 관련하여 지적했습니다.

트위터는 지난달 머스크를 고소해 테슬라 사장이 인수 계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하면서 “머스크는 자신이 서명한 거래가 더 이상 자신의 개인적 이익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트위터와 주주에 대한 의무를 준수하기를 거부한다”라고 주장했다. 이 사건은 10월 17일 재판을 받을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