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중국 국영 통신사 NFT 컬렉션 출시

bitcoinmoney 2021. 12. 22. 22:25
반응형

수요일 발표에서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NFT 수집품의 첫 시리즈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이 움직임은 이전에 중화인민공화국(PRC)이 기피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엄지손가락입니다. 공식적으로 신화통신은 2021년에 기자들이 찍은 사진 11장 중 1만장을 출판할 계획이다.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최근 사건에 비추어 볼 때 NFT로의 도약은 당혹스럽습니다. 비트코인(BTC)과 이더(ETH) 채굴이 금지된 전국적인 암호화폐 단속에 이어 중국은 최근 메타버스(Metaverse)에서 NFT를 목표로 삼고 이를 철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반암호화 정서에도 불구하고 거대 기술 기업인 Tencent와 Huawei는 Metaverse에서 상표권 추구를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12월 초에 더 광범위한 반암호화폐 단속의 일환으로 ChainNews를 포함한 베이징의 일부 웹사이트가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습니다.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는 웹사이트에서 낮은 프로필을 유지하고 대신 Twitter와 Telegram에서 성장하는 커뮤니티에 집중했습니다.

그러나 흥미롭게도 NFT에 대한 국가의 첫 번째 움직임은 아닙니다. The South China Morning Post는 'DeFi Summer 2.0' 기간 동안 블록체인의 역사적 자산을 보존하도록 설계된 "ARTIFACT"라는 새로운 토큰 표준을 사용하여 일련의 NFT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SCMP가 홍콩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이 신문은 홍콩이 알려진 행정, 입법 및 독립적인 사법권뿐 아니라 더 높은 수준의 자치권을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 중국 기업이 메타버스 상표 경쟁에 착수

홍콩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NFT 발행에 낯설지 않습니다. 올해 6월, 친홍콩 활동가들은 홍콩 민주화 신문의 기사를 블록체인에 보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4,000개 이상의 Apple Daily 기사가 Andreessen Horowitz가 지원하는 인기 있는 블록체인 스토리지 플랫폼인 ARWeave에 업로드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중국의 NFT 릴리스는 신화의 NFT 발행이 블록체인 기술 채택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신호입니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중국 NFT 옹호자들은 거래 활동에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NFT는 한 번 구매하면 재판매할 수 없으며 NFT 팬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통화는 국가 통화인 인민폐입니다. 2021년의 대부분의 암호화폐 반대 입장을 감안할 때 중국이 블록체인 공간으로 진출했다는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