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Hot 아이템 공유

아이폰을 해킹당했나요? 해킹 당한지 아는 방법과 대처하는 법

bitcoinmoney 2023. 8. 28. 17:57
반응형

휴대폰이 평소보다 뜨겁다. 사용 습관이 달라진 게 없는데도 휴대폰이 보통 때 보다 뜨겁다면 배경에서 해커가 무단으로 뭔가를 돌리고 있다는 신호 일 수 있다.


휴대폰 배터리가 평소 보다 훨씬 빨리 닳는다. 특별히 더 많이 사용한 게 없는데도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면 나도 모르게 배경에서 뭔가 돌아가고 있다는 신호 일 수도 있다.


휴대폰의 성능이 예전 같지 않다. 휴대폰이 눈에 띄게 느려졌다면 해커가 나도 모르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휴대폰이 오래됐다면 느려질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도 하룻밤 사이에 급격하게 느려지지는 않는다.


평소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한다. 아이폰이 셀룰러로 설정되어 있다면 현 청구기간에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사용량이 평소 보다 크게 차이 나거나 갑자기 요금이 크게 뛰었다면 해커가 몰래 아이폰의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내가 설치 하지 않은 앱이 있다. 설치하지 않은 앱이 휴대폰에서 발견됐다면 해커의 소행 일 수 있다. 이 앱들은 홈화면에는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앱 목록을 통해 설치된 모든 앱을 확인하는 게 좋다.

 


애플 아이디로 내가 승인하지 않은 구매가 있었다. 신용카드나 은행 입출금 내역서에 나도 모르게 결제된 게 있는지, 또는 애플 페이 알리미로 올라온 게 있었는지 확인해보자. 내 계좌에서 큰돈을 빼내기 전에 일단 소액으로 간을 보는 해커들도 있다.

 


애플 아이디를 사용 할 수 없다. 변경하지 않았는데 애플 아이디 또는 로그인 정보가 변경 됐다는 이메일을 받는다면 해커가 내 계정에 접근했다는 확실한 신호이다.

 


카메라 또는 마이크가 저절로 작동한다. 일부 해커들은 내 개인정보를 훔치기 위해 휴대폰 카메라나 마이크를 이용한다. 아이폰의 카메라나 마이크를 켜지도 않았는데 혼자 작동하고 있다면 내 전화기가 해킹당하고 있다는 뜻이다.
카메라나 마이크를 사용 중일 때는 휴대폰 화면 맨 위에 칼라로 된 점이 생긴다. 녹색 점은 앱에서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다는 신호이며 오렌지색 점은 앱에서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