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머니 비즈 bitcoinmoney.biz

2023년에 비트코인을 정의할 테마는 바로 이것

bitcoinmoney 2023. 2. 14. 09:08
반응형

이것은 "Stephan Livera Podcast"의 호스트이자 Swan Bit coin International의 전무이사인 Stephan Livera의 의견 사설입니다.

2022년 장이 닫히면서 2023년에 다가올 일에 눈을 돌릴 때입니다. 다음은 2023년에 제가 보고 있는 비트코인에 대한 몇 가지 테마입니다.

규제 과잉

FATF(Financial Action Task Force)의 여행 규칙에 따라 거래소 및 비트코인 서비스 제공업체는 고객 거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문서화하고 공유해야 합니다. 우리는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과 같은 정치인들이 공개적으로 비트코인에 반대하는 것을 보고 있으며, 그녀가 제안한 디지털 자산 자금세탁방지법이 실제로 통과될 가능성이 없더라도 이에 대한 미래의 전투가 있을 것임을 예고합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정부가 처음에는 VoIP(Voice over Internet Protocol) 기술(예: Skype 등)에 반대했으며 현재는 VoIP를 사용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고,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시민에게 비트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트코인 투자자와 기업가를 장려하는 비트코인과 유사할 것입니다.

 

 

CBDC와 현금과의 전쟁

현금 수익과의 전쟁, 많은 국가에서 고액권 지폐의 유통을 중단하거나 임계값 이상의 물리적 현금 거래를 금지합니다.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시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많은 국가가 있지만 대부분의 국가가 2023년에 완전히 기능하는 CBDC를 지탱할 수 있는 기술적 및 전반적인 경제적 능력을 갖추지 못할 것이라고 추측합니다.

2023년은 향후 CBDC 출시를 준비하기 위해 주로 시련과 수사에 관한 것입니다. 정부는 특히 "복지 수표를 원하면 CBDC로 가져갈 것"이라는 이해와 함께 대규모 복지 국가가 있는 국가에서 사람들을 CBDC로 강제할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의 다스 베이더처럼 "더 이상 거래를 변경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옛날 옛적에 CBDC는 "음모론"으로 여겨졌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분명히 재정적 자유와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슬프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너무 늦어서 CBDC가 등장할 때까지 위협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Maxis가 주조되고 자기 양육권에 대한 관심이 부활합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는 캐주얼한 "암호화폐" 팬들이 Celsius, BlockFi, FTX, Voyager, Vauld 등과 같은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음에 따라 발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면에서 그것은 매우 주기적입니다. Mt. Gox, 그리고 2018년에서 2019년 약세 주기 동안 QuadrigaCX의 붕괴를 보았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어려운 방법을 배워야 하는 또 다른 사람들을 겪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2022년의 아픔이 최근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더 강한 자립 문화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조심하지 않는 사람들이 들어오는 미래의 주기와 새로운 채택의 물결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수익률 및 똥코인 사기는 조만간 다른 형태로 돌아올 것이지만, 그들에게 굴복하는 새로운 라운드의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자기 양육권과 관련된 더 많은 콘텐츠 및 웨비나를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Swan Bitcoin을 통해 몇 가지 자기 양육권 101 웨비나(계속 진행 예정)를 주최했으며, 이 웨비나는 지금까지 제공된 Swan 웨비나 중 가장 높은 관심과 등록을 기록했습니다. 손쉬운 자동 인출 기능을 제공하거나 100% 비수탁이 되는 것이 2023년 비트코인 진입로의 중요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Miniscript 지갑 및 기능

Per Pieter Wuille의 사이트:

"Miniscript는 분석, 구성, 일반 서명 등을 가능하게 하는 구조화된 방식으로 비트코인 스크립트(의 하위 집합)를 작성하기 위한 언어입니다."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미니스크립트는 비트코인에 대한 다양한 스크립트나 지출 조건을 좀 더 쉽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더 쉬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간 호환성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으로 다른 지갑에 내장될 수 있습니다.

 

먼저 “내가 왜 신경을 써야 합니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그렇게 물어보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다 정교한 자기 양육권, 기업 또는 상속 계획 시나리오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90일 후에 2/3 다중 서명 설정으로 저하되는 3/3 다중 서명 설정을 원하십니까? 아니면 비즈니스 콘텍스트에 대해 존재하는 다른 "취소" 조건이 있습니까? Miniscript를 사용하면 이러한 작업을 더 쉽게 수행하고 사람들이 이러한 목적으로 기존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이 중 일부는 오늘날 Bit coin 스크립트로 이미 가능하지만 Miniscript는 기술적으로 더 실현 가능하거나 실제로 달성하기 더 쉽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능은 유망해 보입니다. 기업 및 기업 고객은 직원 및 키 보유자가 실행하는 자기 관리 관행을 보다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이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